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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 씨제이이엔엠 (이하 “회사”)가 CATCHON 웹사이트(http://www.catchon.co.kr / m.catchon.co.kr)와 모바일 앱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CJ ONE”관련 용어 정의는 “CJ ONE” 이용 약관 용어 정의를 따릅니다.

  •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며, 이 약관에서는 (주) 씨제이이엔엠를 말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CATCHON(http://www.catchon.co.kr) 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CJ ONE” 회원 : “CJ ONE” 서비스 운영에 동의하고 회원 DI를 부여 받은 자 중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회원을 의미하며, “CJ ONE” 회원약관에 의해 운영 됩니다.
  •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유료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대금을 지불한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 1."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 2."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 1."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2."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 전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을 통해 제공하고, 기존회원에게는 적용일자 및 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해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공지 외에 전자우편주소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일까지 거부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르며,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유료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 1.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CJ ONE” 회원의 경우 “CJ ONE”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부터 4호까지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 "회원"의 성명과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받는 결과값(CI) 또는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 "아이디"와 "비밀번호"
    •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닉네임
    • 정보성 SMS 및 전자우편 수신 여부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 3."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5.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6.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만 14세 미만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의 회원가입은 제한됩니다. 다만,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시스템적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경로를 통한 SNS로그인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님)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및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를 클릭하여 법정대리인(부모님)이 직접 하거나, 개인정보 관련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요청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해 드립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 1."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2."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3.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1."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2."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3.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4.“회사”는 “회원”이 여러 개의 “아이디”를 생성한 경우 “회원”에게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하는 대표 “아이디” 외에 다른 “아이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회원”과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정보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으로 합니다.
    • 관례 법려에 의한 예외적인 보관이 필요한 경우
    • 고객상담 및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30일간 보관하는 경우
  • 3.“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사용하고자 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아이디 부여를 거절하거나 아이디 변경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아이디가 “회원”의 연락처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청소년 및 아동에 유해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타 사이트와의 통합 등으로 인해 “회원”들간의 아이디가 중복되는 부득이한 경우
    • 특수문자 포함 아이디 또는 한글 아이디 등 “회원”의 정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반하는 아이디인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4."회원"이 본 조 3항 및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타사와의 통합 등으로 인해 아이디 중복 상태에서 아이디 미변경시
  •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6.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7. “CJ ONE” 회원가입에 동의한 기존 회사의 회원의 경우 “CJ ONE” 가입 전 회원의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통합 아이디 서비스로 대체되어 사용이 불가하며 “CJ ONE”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3장 콘텐츠 이용계약
제13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 1."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 2."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 1."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3. "회사"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휴대폰본인인증 또는 TV유료상품 인증 등 기술적인 조치를 적용합니다. 단 19 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부모의 명의를 도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유료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수신확인통지,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 1."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7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 1."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4."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 1."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게시, 전자우편 전송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타인에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의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공중에 대한 공개 재현용 등 사적인 이용을 벗어난 범위에서의 이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2."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 1."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의 설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프로그램을 설치를 거부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전 항의 데이터를 프로그램을 개선하거나 "이용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3.콘텐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5조 2항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사태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서비스 설비의 장애,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5."콘텐츠"를 공급하는 제공업체 또는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인해 "콘텐츠"의 제공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며, 해외에서 접속하는 경우 "콘텐츠"의 제공이 제한됩니다.
  • 6."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7.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5조 2항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20조 [콘텐츠 서비스의 변경]
  • 1."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3.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5조 2항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서비스 별 약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 이용약관 이외의 별도의 약관(또는 공지)이 존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약관과 회사 이용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해당 서비스와 가장 인접한 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22조 [한국 외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특별 조항]

회사는 한국 외 국외지역에서 사용자들이 휴대폰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된 모바일앱을 통해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콘텐츠 저작권자에 대한 저작권 보호를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기술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단 아래 경우들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 PC나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근하는 경우
  • 대한민국 국내에서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가 다운로드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48시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제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2.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 3."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4."회사"는 게재된 광고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게시물의 삭제]
  • 1."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만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 2."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3.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 4.제3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저작권법에 의한 저작권 침해의 경우 본 조와 같이 처리하되, 이는 저작권법 103조 및 동법 시행령 제 40조 내지 제 43조에 따릅니다.
  • 5.“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25조 [저작권 등의 귀속]
  •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 3."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4."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 5.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없이는 이를 서비스 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관련 법령의 준수를 위해 서비스 내의 게재권 및 편집권을 갖습니다.
  • 6.“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7.“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법령을 위반하더라도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보호]
  • 1."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 2."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3."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 4."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 5."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 6."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7."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8."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9."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 10.“이용자”가 게시판, 메일, 채팅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까지 “회사”가 부담하지는 않습니다.
제 27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1.“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각종 정보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2.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3.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한 결과는 “회원”과 광고주 사이의 문제로서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포인트 또는 사이버 머니의 이용]
  • 1.“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마일리지(이하 “포인트”) 또는 사이버 머니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은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 별로 마련하여 고지한 절차 또는 세칙 등에 따릅니다.
  • 3.“회사”는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진행합니다.
  • 4.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혹은 사이버 머니의 회수, “회원”의 아이디(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5.“회사”는 경영상, 기술상의 이유로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이용하지 못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사전에 고지하는 보상방법 또는 현물이나 현금 지급 등으로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4장 콘텐츠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제29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는 각 결제사의 '유료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30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는 각 결제사의 '유료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31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 1."회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4항과 제18조 제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3."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32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32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함을 원칙으로 하나,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각 결제사의 '유료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제33조 [과오금]

"이용자"의 과오금에 대해서는 각 결제사의 '유료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34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

"회사"는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5조 [면책조항]
  • 1."회사"는 제20조 제6항에서 정한 사유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콘텐츠"를 공급하는 제공업체 또는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인해 "콘텐츠"의 제공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콘텐츠"의 제공 제한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6조 [분쟁의 해결]
  • 1."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 2.한국에 거주하는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원의 주소가 없는 경우, 회원의 주소가 한국 이외인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8년 10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법적고지]

(주) 씨제이이엔엠 (이하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CATCHON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 여러분께 다음과 같은 법적 제한과 금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1. 고객님은 CATCHON 서비스 내의 정보를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고객님의 PC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적인 홈페이지나 문서로부터 본 서버로의 링크 등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본 서비스는 “회사”의 독점적 소유의 정보자산입니다. “회사”는 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자금, 시간 및 노력을 투입하였습니다. 이러한 자산들은 저작권, 상표권, 기술에 대한 정보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회사”에 소유권이 있는 정보자산들은 문자, 그림, 음성, 화상, 내려 받기 파일, 링크 및 소스 코드들(이하 ‘서비스와 자료들’)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서비스와 자료들에 대한 모든 권리를 소유합니다. 이러한 서비스와 자료들은 오직 “회사”의 고객님과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서 제공 되었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에서 고객님께 제공되는 서비스와 자료들에 대하여 고객님에게 지적인 재산권을 부여한 것은 아닙니다.
  • 2. “회사”는 이 사이트 및 다른 관련 사이트들의 서비스와 자료들 및 기타 정보들에 대한 정확도, 완성도,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에서 문서로 특별히 조언을 드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사이트에 포함된 정보를 이익에 관련된 결정상의 참고자료로 의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와 자료들은 “회사”에 의해 사실에 기초하여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서비스나 자료들에 대한 판매 목적상의 무제한 보증이나 특별한 목적하의 맞추어진 적합성을 포함하여 표현되거나 함축된 어떤 또는 모든 보증을 부인합니다. 서비스와 자료들에 관련된 어떤 종류의 직접적, 간접적, 우발적, 징벌적 또는 필연적인 피해에 관련된 경우에 대하여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CJ그룹'은 그 자체로 하나의 법인은 아닙니다. 'CJ그룹'이라는 용어는 역사상 동질성을 함께 하는 개별 법인들의 모임을 의미합니다. CJ그룹과 각 개별 CJ 계열사를 혼동하시는 일이 없도록 당부 드립니다. 특히, CJ그룹의 어떤 법인이라도 그룹 내의 타 법인을 대신하여 서비스를 처리해 드릴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CJ그룹 내의 어떤 법인이라도 문서상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룹내의 다른 법인에 대하여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ATCHON 청소년 보호정책]

(주) 씨제이이엔엠(이하 “회사” 라 함)는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 보호정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 및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위원회의 청소년 유해매체물 심의규정(기준 및 세칙)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는 바, 본 청소년 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사가 청소년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여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예방 차원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

회사는 회사의 정보통신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 관련 법령 및 제재 기준, 유해정보 발견 시 대처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유해 정보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분들께서는 하단에 명시한 “CATCHON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항목을 참고하여 전화나 이메일을 통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CATCHON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청소년 보호 관리 책임자
이름 : 고창남
소속 : 미디어)콘텐츠사업본부
전화번호 : 1670 – 1525
청소년 보호 관리 담당자
이름 : 인세진
소속 : 프리미엄콘텐츠사업팀
전화번호 : 1670 - 1525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나 회원의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8년 10월 10일)